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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국내 배송중 분실/파손건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작성자 major    작성일 22-11-09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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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중 분실/파손건 처리 안내

- 국내 배송중의 분실, 파손건은 해당 화물을 운송한 택배사의 책임이며 고객님께서 직접 보상신청 접수가 원칙입니다.
  단, 빠른 시일내에 보상받으실수 있도록 온다직구에서 보상 접수를 대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택배사별로 보상정책이 달라 보상액과 접수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보상한도는 화물을 운송한 택배사 규정에 의거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을 배송하는 중 분실/파손된 경우에는 해당 제품의 통관 인보이스(온다직구 배송신청서)상의 금액에 따라 
  배상하고 있으며 최고 보상 가능 금액은 30만원 입니다.

- 파손보상은 포장보완이나 우드포장이 된 경우에만 국내 배송사 규정에 따라 제한적으로 보상되고 있습니다.
  (수탁금지[면책] 제품 제외하단 공정거래 위원회 택배약관 참고

- 유리제품, TV, 전자제품, 도자기나 그릇류, 가구, 전구나 조명, 피규어등 배송중 파손이 쉬운 제품에 대해 파손 면책 동의한것으로 간주하며 
  규정하지 않을 경우 CJ택배 혹은 경동택배 등 국내배송이 되지 않습니다.(공정거래 위원회 택배약관 참고)

- EMS등의 우체국을 통한 배송을 하신 경우에는 우체국에서 손해배상 청구를 하셔야 합니다.

- 안전한 포장처리로 분실/파손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통관과정 도중에 세관에서 검열을 하는 중 상품 포장을 뜯어보고 
  상자를 훼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상품들 중에 무작위 샘플 검열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개봉으로 검열을 하지않고 마구잡이로 검열을 합니다.

- 간혹 포장훼손이나 물건이 어지럽혀 배송 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런점은 꼭 숙지를 해두시고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0만원 초과의 물품일 경우 보험료 추가 요청은 1:1문의 요청해주셔야 처리 가능합니다.[경동한정]
  (미 요청시 최고 보상 가능 금액은 한국내 택배사/물류사 정책에 의거하여 보상처리 됩니다.)

- 파손이 걱정되는 제품의 경우 파손방지 포장을 꼭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보상제외 품목

1. 수입금지품목, 수탁금지품목 (하단 공정거래 위원회 택배약관 참고)
2. 대형화물 (중량 20kg을 초과하는 물품,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60cm를 초과하거나, 한변이 100cm를 초과하는 물품)
3. 재생불가능한 물품 - 원고, 신분증, 계약서, 서류 등 
4. 전자상거래로 구입하지 않은 물품 - 예술품, 공예품, 중고품, 경매물품, 선물 등 가격이 객관적으로 입증 될 수 없는 물품
5. 변질, 변형이 우려되는 물품 - 기압, 온도 등으로 변형, 변질, 부패, 기능이상이 우려 되는 물품 전부
6. 전자제품 - 충격등으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 컴퓨터, 프린터기, 모니터, 노트북, 오디오, 가스렌지, 전자기 작동 주방용품
7. 파손우려물품 - 유리, 유리제품, 항아리, 도자기 등 통상적인 주의로 파손을 방지하기 어려운 모든 물품
8. 언더밸류를 한 사실이 추후에 확인되면 보상요청 접수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진행중인 보상처리가 취하됩니다
9. 국내택배사 접수불가 품목- 국내택배사 이용약관에 의해 통관이후 국내 택배사에 접수가 불가능한  품목. (하단 이미지 참고)
10. 판매목적이라 하더라도 실사용과는 상관없는 케이스, 박스 등의 파손인 경우 보상에서 제외되고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11. 제품박스도 훼손되지 말아야한다면  신청서 작성시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포장보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상품을 저희쪽에 보내주시지 않거나, 상품을 버리신경우는 보상처리되지 않으며, 상품의 반송 시 해당 택배사로
   부터 받으신 송장번호는 필히 보관하여 저희쪽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3. 택배 배송완료후 24시간 안에 통지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는 사용후 파손으로 생각될수 있습니다.

[ 첨부자료 ]
1) 박스외관 (송장번호) 사진
2) 상세 포장 상태사진
3) 상품의 파손부위및 기타 요청사진
4) 해외 쇼핑몰 구매내역 캡쳐 이미지 
5) 파손된 상품의 구매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구매내역 상세 캡쳐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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